계양구, 제8회 풍물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입력 2014년10월15일 19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1일 오후1시, 계양문화회관에서 제8회 풍물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풍물경연대회는 효성1동 새별소리 풍물단, 효성동 아리랑전통연희단, 계산1동 해맑은 방과 후, 작전1동 하느재풍물단, 노인복지관 노인복지 풍물단, 여성복지회관 계양여성풍물단, 경인교육대 하늘 두드림 풍물단 총 7팀의 경연으로 이루어졌으며, 대상은 여성복지회관 계양여성풍물단이 최우수상 효성동 아리랑 전통연희단, 우수상 작전1동 하느재 풍물단, 장려상 노인복지관 노인복지풍물단, 경인교육대 하늘 두드림풍물단이 차지했다.

또한 1부 풍물경연 후에는 모듬북, 천년가무악, 배뱅이굿, 한타래무용단, 풍물판굿 등 축하공연이 이어져 경연대회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이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며 신명나는 한마당이 되었다고 자평했다.

계양구는 이번 풍물경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력을 배양하고 나아가 서로간의 화합과 융화를 이끌어 단합된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 전통문화에 대한 관람객의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가오는 2015년 계양정명800주년에는 더욱 다채롭고 구민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풍물 대축제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