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출연기관 인천의료원 등 3곳 ‘‘라’등급’

입력 2014년10월17일 11시04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

[여성종합뉴스] 인천시가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한 시 산하 10개 출연기관의 경영실적을 평가한 결과 최고 등급을 받은 곳은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7일 인천시는 한국능률협회가 10개 기관들을 대상으로 한 작년 경영실적 평가에서 ‘가~ 마’ 5등급 중 ‘나’등급은 2곳, ‘다’등급은 5곳, ‘라’등급은 3곳이며 최고 등급인 ‘가’등급은 없다.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인천발전연구원이 ‘나’등급으로 시 출연기관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이 기관들은 능력과 성과 중심의 평가보상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발한 시정 정책 연구 추진으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인천의료관광재단·인천테크노파크·인천국제교류재단·인천문화재단·송도글로벌대학운영재단은 ‘다’등급을,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인천신용보증재단·인천의료원은 ‘라’등급을 받았다.

이들 기관은 설립연한과 기관규모에 비해 경영시스템 고도화, 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변화가 부족했다는 평가다.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신용보증재단는 전년도 ‘나’등급에서 각각 1~2등급 떨어졌으며 ‘라’등급도 전년도에는 한 곳도 없었으나 이번에 3곳이나 됐다.

시는 평가내용을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경영평가 결과 지적된 경영개선 사항들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토록 했다. 또 평가 등급에 따라 기관별 성과급 지급률을 결정해 11월 통보할 예정이라고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