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 제4회 서부수학원리탐구대회 개최

입력 2014년10월20일 11시4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서부교육지원청(손홍재 교육장)은 지난 18일 관내 초, 중학교 수학동아리 48개팀, 학생 523명, 지도교사 71명이 참여하는 「겨룸, 어울림, 나눔이 있는 제 4회 서부수학원리탐구대회 」를 개최했다.

수학 동아리 중심의 원리 탐구 활동 결과 보고서 작성과 발표로 이루어진 겨룸 한 마당, 각 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타 학교 동아리의 원리와 결과를 체험할 수 있는 어울림 한 마당, 일반 관람 학생들에게 산출물을 설명하고 조립 구조물을 함께 만드는 부스 운영의 나눔 한 마당으로 진행 되었다.

일반학생들에게는 관람 시 학생 활동 수첩에 체험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대회 운영위원 교사에게 확인받도록 하여 활동의 결과가 헛되지 않도록 하였다. 여러 부스에서 진행하는 즐거운 수학, 재미 있는 체험을 통해 수학으로 한발짝 다가오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4년 동안 발표심사를 맡으신 박제남 심사위원장은 회를 거듭할수록 탐구 활동 보고서의 깊이 있는 연구 결과와 발표하는 학생들의 성장된 역량에 많은 칭찬을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 48개로 이루어진 새롭고 다양한 부스 체험과 원리탐구 결과에 대한 교수님의 전문적 지도로 교과서 지식이 아닌 살아 움직이는 지식을 체험한 알찬 하루를 보냈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