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우수기업제품전시회 찾아간다.

입력 2014년10월21일 08시0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규제개혁추진단, 숨어있는 규제 발굴 위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 규제개혁추진단은 22일부터 3일간 판로확보가 어려운 우수기업에게 제품홍보 및 판매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업제품전시회에 찾아가 숨어있는 규제를 발굴해 낸다.

구는 우수기업제품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하고,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도 설치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꼈던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의견도 접수하여 기업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설문은 ▲ 기업활동 시 규제사항과 애로사항 ▲기업의 투자를 저해하는 공무원의 인·허가 행태 ▲규제개혁이 성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는 설문조사 이외에도 22일, 23일에는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설치하여 전시회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신고센터도 홍보하고, 평소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초래했던 불합리한 행정규제에 대한 접수도 진행해 숨어있는 규제들을 쏙쏙 찾아내어 바로 잡아나갈 예정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공무원 주도의 소극적인 규제 발굴에서 벗어나 기업·주민 등 수요자 주도의 적극적인 규제 발굴로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달 4일 무역사절단 간담회에 찾아가 1차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2015년 사업체조사」 기간 동안 조사원이 사업체 방문시 규제개혁 관련 설문지를 배부하도록 하여 약42,000개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