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소년 영어말하기대회 개최

입력 2014년10월21일 13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8일 청소년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부여하고 영어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 21세기 글로벌 어학인재를 양성하고자 서구문화회관에서 2014년 서구 청소년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별 선발전과 지난 9월 실시한 예선전(162개팀)을 통과한 초등저학년(3~4학년) 8팀, 초등고학년(5~6학년) 8팀, 중등부 8팀으로 총 24개팀 32명이 참가하여 그동안의 갈고 닦은 수준 높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심사위원들 또한 참가한 학생들의 인터뷰 및 발표능력이 해를 거듭할수록 놀라운 정도로 향상되고 있다며 참가자들의 실력을 높이 평가하였다.

시상은 각 부문별 동상4팀, 은상2팀, 금상1팀, 대상1팀으로 대회 결과 ▲ 초등 저학년부는 해원초등학교 문예현, 조효상 학생이, ▲ 초등 고학년부는 해원초등학교 문서현 학생이, ▲중등부는 해원중학교 정채원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강범석 구청장은 우리 지역학생들이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로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