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제2회 인천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입력 2014년10월24일 09시4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31.~11.1. 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열려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동안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2회 인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회식은 31일 오후2시 축하 공연과 함께 공식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인천평생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평생학습의 체험·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평생학습, 행복을 향한 첫걸음’을 주제로, ‘Dream of you, the vision of Incheon’을 슬로건으로 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어울림존, 체험존, 학습존, 으뜸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어울림존은 주제관을 통해 인천의 평생교육 비전과 추진과제를 홍보하고 주요 추진전략과 추진사업을 안내한다.

체험존에서는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테마별 부스를 운영해 즐거운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을 찾고 비전을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존에서는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와 마당을 나온 암탉의 저자 황선미 작가를 초청해 ‘소통-북 콘서트’를 개최하고, 평생교육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인의 밤’행사를 갖는다.

으뜸존에서는 초·중·고생 및 학부모들이 다도 시연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인 효와 예를 직접 배워보는 ‘효·인문다도 경연대회’와 군·구 학습동아리 구성원들이 평생학습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치는 공연활동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고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게 되는 만큼 평생학습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보다 쉽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