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을기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14년10월24일 11시4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마을기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8일(화) 마포구청 1층 구의회 다목적실에서‘마을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에 기반을 둔 기업 활동으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동적 관계망에 기초해 주민의 욕구와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민주적 운영과 협동조합 원리의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1차 년도에 5000만 원, 2차 년도에 3000만 원의 사업비와 8천만 원 이내의 공간임대보증금(5년내 상환 조건)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화) 오전 9시 30분~12시까지 마포구청 1층 구의회 다목적실에서 마을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백해영(사단법인 마을 이사장) 강사와 안성민 마포구 마을기업 인큐베이터가 ▲마을기업 사업개요 ▲마포구 기존 마을기업 소개 ▲마을기업 지원내용 ▲선정절차 등을 알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마을기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전화(02-3153-8654) 또는 이메일(mapo1004@mapo.go.kr)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현재 마포구에는 염리동‘솔트카페’, 서교동‘마포의료생활 협동조합’등 총 11개의 마을기업이 각 지역 필요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마을기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마을기업을 발굴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