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여성 리더쉽 향상 워크숍 개최”

입력 2014년10월28일 12시1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8일 도봉숲속마을에서 관내 지역 여성 네트워크 참여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여성리더십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평구가 직영하는 풀뿌리 여성센터가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여성이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소명과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서 마련됐다.

교육은 성인지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역량을 제고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여성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또 참가자들은 ‘구민의 행복을 이끌어 내는 ‘마중물’-지역 여성 네트워크,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통해서 기관별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앞으로 활동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교육에는 여성 네트워크 참여기관 14곳의 관리자와 종사자, 그리고 여성친화 및 주부SNS서포터즈, 여성동아리 임원 등이 참여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발전의 주체로서 여성의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고자 했다”면서 “여성의 성장과 참여를 지원하는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 여성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