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동동마당 축제

입력 2014년10월29일 10시4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제1회 동동마당 축제’가 오는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대전광역시 대덕구 법동 주공3단지 내 303동 옆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동동공동체를 주축으로 열리는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모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실제로 동동공동체는 행사 장소(주공3단지 내 주차장) 한 켠에 있는 재활용 창고를 문화공간으로 개조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개조된 창고는 전시회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꾸며지며, 축제에서는 소망열매달기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축제 시작 전인 오전 10시 30분부터 마을 풍물패가 아파트단지를 크게 한바퀴 돌며 길놀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중에는 ▲책, 옷 악세사리, 가방 등을 나누는 벼룩시장과 ▲풍물, 오카리나, 시낭송, 인형극, 밴드공연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볼 마당 ▲주먹밥, 떡볶이, 오뎅, 샌드위치 등 먹거리를 판매하는 먹을마당 ▲소원열매달기, 투호, 윷놀이, 운세보기 등 체험행사가 열리는 놀 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특히 먹거리나 체험행사 등 모든 프로그램의 판매금액은 1,000원으로 정해져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김인숙 대덕문화원 사무국장은 “버려진 공간을 문화공간으로 바꾸려는 주민들의 노력이 ‘제1회 동동마당 축제’ 개최의 원동력”이라며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 외에도 지역주민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