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연수구 알뜰나눔장터’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2014년10월29일 20시5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5일 올해 총13회에 걸쳐 진행된‘2014 알뜰나눔장터’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새마을운동 연수구지회 및 (사)한국생활자원재활용협회 연수구지회와 민간위탁협약을 통해 운영된 ‘2014년 연수구 알뜰나눔장터’는 지난 1년간 개인 및 단체 1,561개 팀이 참가하여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자전거․우산 무료 수리 코너’,‘종이팩 및 폐건전지 재활용 캠페인’, ‘환경나눔 알뜰 바자회’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통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실천방법 및 정보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교육의 장이 되었다.

올해 알뜰나눔장터를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부금은 총 6,494,600원으로, 지난 5월 여객선「세월호」침몰사고로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지회에 일부(1,558,330원) 기탁하였으며, 남은 기부금 전액은 연말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사업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2014년 알뜰나눔장터의 가장 큰 성과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의 장으로 성장한 것이며, 내년에는 구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연수구의 대표적인 재활용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학생 1,000명의 대토론회를 준비한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학생이 중심되는 의사소통의 새로운 장을 형성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학생중심 학교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