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6차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 총회 “건강도시상” 수상!

입력 2014년10월31일 12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29일 홍콩 샤틴구에서 열린'제6차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 총회'에서 건강도시 발전분야 우수역동상 (Good Dynamics)을 수상했다.

시흥시는 시민의 건강을 시의 모든 정책에 최우선으로 두고 마을 단위의 체계적인 주민주도 건강공동체 사업을 펼쳐 온 점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이상을 수상하였다.

AFHC가 주최한 이번 국제대회의 주제는 ‘모든 정책에 있어서의 건강(Health in All Policies)’으로 AFHC 정회원 9개국 167개 건강도시연맹 회원 간에 건강정책 공유 및 건강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AFHC 총회와 10주년 기념식, 건강도시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은 서태평양 지역 도시들의 건강한 발전과 도시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2004년 6월에 창립했으며, 시흥시는 2008년도 10월에 가입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앞으로 ‘주민주도형 건강도시 기반을 조성하고, 건강 지향적 공공정책을 추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시흥을 만들겠다‘ 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