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4년 교원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연수

입력 2014년10월31일 18시4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30일 교원들이 겪는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관내 유․초․중․고 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교직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를 맡은 차명호 교수(평택대)는 “교사가 겪는 스트레스의 요인을 변화하는 교육현장과 학생 특성의 변화 등의 외적요인과 교사 자신의 정체성 및 자신감 부족,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는 부적절한 신념 등 내적요인으로 나누어 설명하면서, 결국 교사의 스트레스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심리치유 및 장단기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외적요인의 제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교사의 긍정적 마인드 갖기, 스트레스 해결에 대한 학교공동체적 대응, 교사자신의 성장을 통한 치유 등을 통해 교사의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하였다.

김우일 장학관(교원인사과)은 “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학생과 학교풍토를 만드는 핵심”이라고 하면서 교사 스트레스 치유에 교육청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