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효성ITX 및 콘래드서울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입력 2014년11월03일 07시1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증대 협력 ▲채용행사 및 취업훈련 등 적극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취업알선을 위한 구직자 정보 제공등....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는  오는4일(화)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효성ITX 및 콘래드서울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 한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민간 기업이 참여 함으로 한층 더 다양한 장애인 취업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력의 범위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증대 협력 ▲채용행사 및 취업훈련 등 적극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취업알선을 위한 구직자 정보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식은 그 동안 기업과 구청간 긴밀한 유대 관계가 발전한 결실이라서 더 의미가 크다.

효성ITX는 영등포구 발달장애인 지원 시설인 ‘꿈더하기 지원센터에’서 월 1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내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행복두드리미’에서 근무하는 장애인들은 ‘꿈더하기 지원센터’의 장애인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서비스를 해 주는 등 각별한 관계를 이어 왔다.

콘래드서울 또한 8월 영등포구 발달장애인 1명을 채용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적극 협력해왔고, 감사의 뜻을 담아 오는 10일 콘래드서울 2주년 행사에 영등포구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풍물패’가 축하 공연을 할 예정이다.

구는 그 동안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현재 66명의 장애인들이 주민센터 및 정보도서관 등 구청의 각종 사업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특히 발달장애인의 경우 전국 국가 및 지자체 고용이 550여 명인데, 13명을 채용하는 등 발달장애인 취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공공부문 채용 외 일반기업체의 장애인 고용이 더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취업 등 복지 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