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제5기 귀농·귀촌대학 수료식 개최

입력 2014년11월05일 15시1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는 지난 4일 센터 대강당에서 ‘제5기 귀농·귀촌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4월부터 32주 교육과정에 참가해 10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91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올해 ‘제5기 귀농·귀촌대학’ 교육생들은 작목별 기초영농기술, 귀농 성공 및 실패사례, 농촌생활의 이해, 농업경영·유통 등의 이론 및 실습, 현장교육을 이수해 농업·농촌 현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와 함께 귀농자 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각종 정보교류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인천 귀농·귀촌대학은 지난 2010년 개교한 이래 55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귀농과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전문 컨설팅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어 내년에도 ‘제6기 귀농·귀촌대학’에 대한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센터 관계자는 “내년도 귀농·귀촌대학 교과과정에는 교육희망자들이 관심이 많은 주요작목을 대상으로 집중교육을 실시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궁금증과 답답함을 해소하고, 귀촌 전문가와 선배 귀농인의 강의 비중을 높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