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14 인천도시재생대학 개강

입력 2014년11월06일 11시22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인천 동구는 지난 5일 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14 도시재생대학은 지역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이 한 팀이 되어 원도심 지역의 도시 활력을 위한 지역주민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이론교육, 현지답사, 스튜디오 실습 등을 통해 참여주민이 직접 지역문제를 분석하고 계획안을 작성하는 실습위주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90여명이 신청해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6일까지 8단계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강식에 이어 도시재생대학 학장 김천권 인하대학교 교수가‘원도심 활성화의 의미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참가 신청팀별 교수 및 운영진 소개, 팀별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동구 화수부두:공존(共存)하는 화수부두 만들기  "동구 송림6동:활터고개 안전마을 만들기 "동구 송현시장 : 문화예술이 있는 송현시장 만들기 "동구 괭이부리마을 : 정체성 있는 괭이부리마을 만들기 "중구 개항장 문화지구 :  중구 개항장 문화지구 예술마을 만들기 "부평구 굴포천 상류 복개부분 : 굴포천유역 문화커뮤니티 도시재생 등 총 6개팀으로 구성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