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공교육정상화와 함께 하는 남부 행복 교육 찾기 !

입력 2014년11월11일 13시3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11일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부모 72명을 대상으로 공교육정상화 및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교육정상화법 시행에 따른 제도적 후속 조치로 학교의 안정적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학부모님들의 공감 확산 및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미래 교육의 변화에 따른 공교육정상화 방안’이라는 영종중 김동환 교장의 연수를 시작으로 관교여중 권순학 교사의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학학습의 클리닠’연수가 이어졌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공교육정상화법 시행 취지, 선행 교육과 선행 학습 유발 행위의 의미, 미래형 학력 향상을 위한 평가 방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선행교육 근절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김기룡 교육지원국장은“앞으로도 선행 교육 근절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평가 점검, 교육과정 컨설팅 및 연수, 방과후학교  운영 점검 등을 강화할 계획이며, 바람직한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의 방향에 대해서도 학교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남부교육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