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 기공식 14일 개최

입력 2014년11월12일 16시4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용유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 건설사업 기공식이 오는 14일 열린다

무의도 개발대책위원회는 “연도교 건설은 무의도의 오래된 숙원사업으로 주민들이 자축하는 뜻에서 오는 14일 큰무리 물량장에서 기공식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은 접속도로를 포함해 총사업비 582억여원을 투입해 오는 2017년 내 완공을 목표로 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길이 1.3㎞, 폭 12m)건설하기로 하고, 공개입찰을 통해 금강기업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에 앞서 인천경제청은 지난 2011년 12월 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 접속도로(길이 300m, 폭 8m)건설공사에 들어가 현재 도로포장과 보도 공정만 남겨놓고 거의 마무리 지은 상태다.

인천경제청 측은 “잠진도~무의도간 연도교 건설공사를 올해 상반기 안에 착공할 계획이었으나 중앙부처와의 사업타당성 재조사 및 총사업비 조정, 조달청 입찰의뢰 등 행정절차를 거치다보니 다소 늦춰졌지만 오는 2017년 말 완공 기한을 맞추기 위해 공사를 서두를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연도교가 건설되면 사실상 육지로서 24시간 언제나 차량으로 인천 도심과 연결이 가능해져 관광객은 물론 투자유치 활성화에 많이 도움이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개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