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지역공동체 문화만들기 공동체포럼' 개최

입력 2014년11월14일 10시3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김윤식)은 오는 19일 인천아트플랫폼 H동 2층에서 2014 지역공동체 문화만들기 공동체포럼을 개최한다.

‘지역공동체 문화만들기’의 일환으로 3년째 운영하고 있는 이번 포럼은 커뮤니티아트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따라 공공의 영역과 만난 예술은 그 의미와 영역이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인천에서는 유‧무형 공동체와 예술이 만난 여러 형태의 프로젝트가 섬과 도시를 거쳐 청년 예술가의 성장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를 만들어왔다.

이번 공동체포럼은 2006년 인천문화재단의 설립 이래 꾸준히 실행하고 있는 커뮤니티아트/공공예술의 범주 속에서 발견한 몇 가지 고민을 공유하고 향후 실천방향을 나눠보고자 한다.


예술이 예술에 그치지 않고 공동체와 함께 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번 포럼은 ‘이곳에 함께 살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예술과 공동체의 느슨한 연대를 실천하고자 하는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예정이다.

예술과 공동체의 연대 가능성과 성찰의 시점을 담은 철학자 이진경(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수유너머 연구원)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고립의 공동체’, ‘예술가가 마을에서 살아가는 것’, ‘우리의 내일’에 이르는 3개의 섹션이 진행된다.

공동체포럼 ‘이곳에 함께 살기 위하여’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아트플랫폼 H동 2층에서 진행하며, 각 섹션의 발제가 모두 끝난 오후 6시부터 종합토론과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기획사업팀 032-455-7143~4,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참조 (http://www.ifac.or.kr)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