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회 친환경무상급식 한마당 열려

입력 2014년11월14일 11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 식재료 개선, 식생활 교육․체험학습의 현 주소를 한 눈에 보는 ‘제2회 친환경무상급식 한마당’이 21~22일 양일간 냉정초등학교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한마당은 편식예방 인형극 ‘건강한 응가맨과 컬러푸드’, ‘약선고추장만들기 푸드쇼’를 비롯, 다양한 체험부스 행사로 구성된다. 체험부스는 식생활교육마당, 체험학습마당, 친환경무상급식마당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김수정 센터장은 “한마당 행사는 시흥시와 교육청이 함께 추진하는 친환경 무상급식의 성과를 학교관계자 ․ 시민과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학교급식에서 사용중인 친환경 식재료(시흥산 농산물 ․ 가공식품 ․ 축산물)를 직접 시식하고, 센터의 식생활교육과 먹거리 체험학습을 포함해 시흥에서 생산 가능한 농작물(활용) 체험학습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행사취지와 내용을 설명했다.

11월 21일 및 22일 11시부터 오후4시 사이에 냉정초등학교로 찾아가면 친환경 무상급식 한마당을 즐길 수 있다.

문의사항은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404-4633) 및 시흥시청 교육청소년과(310-349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