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직능단체 대표 현장민원 체험 실시

입력 2014년11월18일 18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관동 현장민원체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 진관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3일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감동 민원 실천을 위한「직능단체 대표 현장민원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직능단체 대표들이 동주민센터 민원업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직능단체 대표들은 민원행정분야 . 복지분야 등 주민센터 민원업무를 다양하게 체험하였다.

민원행정분야에서는 인감과 똑같은 효력이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으면서 제도에 대한 홍보가 부족한 부분을 언급하였으며, 복지분야에서는 기초연금, 장애인등록 등 복지관련 상담을 체험하면서 복지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또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도 발급해 보았다.

체험에 참가한 직능단체 대표는 “ 민원 일선에서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고객감동민원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민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고객감동 민원 실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동료 간 화합을 통한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진관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 이번 직능단체 대표 현장민원 체험을 통해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인식하였으며, 고객감동 실현방법을 구체적으로 체계화하여 앞으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다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