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환경부와 '기후변화 과학적 정보의 정책 활용 증진을 위한 포럼' 개최

입력 2014년11월18일 19시2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기상청과 환경부는 IPCC 과학적 정보의 확산을 통한 국가 정책 활용 증진과 기후변화 공동 대응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19일 오후2시부터  더플라자에서  「기후변화 과학적 정보의 정책 활용 증진을 위한 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IPCC 종합보고서의 주요 내용 및 시사점을 공유하며, 국내 기후변화 정책 현황과 대응 방안에 대한 발표와 기후변화 대응 정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특히, 포럼에는 이회성 IPCC 부의장의 초청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 부의장은 내년 9월경에 선출 예정인 차기 IPCC 의장의 후보로 출마 예정에 있는 국내 기후변화 전문가로서, 전세계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된 IPCC의 역할과 의미를 폭넓은 관점에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IPCC 종합보고서 기반으로 기후변화에 관한 과학적 정보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나라 기후변화 대응 정책 수립에 중요한 지침을 제공함으로써 국가 기후변화 대응 능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