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창조관광 콘서트

입력 2014년11월19일 11시1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에서 개최된 창조관광 뮤지엄 행사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선발되고 육성된 13개 우수 기업을 한자리에 모아 창조관광 콘텐츠를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창조관광 콘서트를 언론, 지자체 공무원, 예비창업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센터(TIC)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합쳐져서 창조관광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창조관광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 체험, 신규 App 시연, 창조관광 스타일의 공연과 케이터링 체험까지 오감을 통해 창조관광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5일(화) 오후 2시부터 언론, 지자체, 관광공사 사업부서를 대상으로 애니스푼, 여행대학 등 대표적인 창조관광기업 CEO들의 창조관광 사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고, 창조관광기업 콘텐츠 체험전도 함께 진행된다. 26일(수) 11시부터는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조관광사업 설명회가 개최되고, 전시관이 운영된다.

강규상 관광벤처팀 강규상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조관광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관광분야의 융복합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설명하면서, “지자체 관광 담당 공무원이나 업계 관계자 역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창조관광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 융복합 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관광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자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011년 말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