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제8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4년11월26일 20시36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스스로 생활 속 안전문제를 해결도우미 역할

[여성종합뉴스 /백수현기자]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본부장 조송래)는 27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강당에서 '제8회 119 청소년안전뉴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UCC Ucc(Universal Copyright Conven-tion) 전문가 기관 등 제작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콘텐츠 제작분야와 그 내용을 실제로 연극으로 재연하는 2개 분야로 나누어 각 시.도에서 300여명이참석해 진행한다.
 
특히 대회참가 대상을 초‧중‧고등학생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자율적 안전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 19개팀(초등16, 중등1, 고등2)은 시‧도별 예선을 거쳐 올라온 만큼 팽팽한 실력을 겨루게 될 것이며, 대상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포함해 많은 참가팀에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119 청소년안전뉴스 경진대회'는 뉴스 제작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만큼 소방서, 교육기관, 청소년, 선생님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안전문화를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될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