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촌재능나눔 버스 출발

입력 2014년11월27일 23시24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치매는 물러가고, 건강이여 오라!

[여성종합뉴스]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일반인들이 손쉽게 재능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까운 도시민들과 농촌 현장을 연결해주는 『제4차 농촌재능나눔 버스』가, 28일 경북 문경 가은읍으로 출발한다고 밝혔다.

올해 마지막인 ‘농촌재능나눔 버스’는 다양한 부류의 재능인들이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농촌의 활력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재능나눔은 문경 가은읍 왕릉1리 이장 이경동씨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요청하여 겨울철 사고를 대비한 ‘안전 및 응급처지 교육’과 한국무용 및 전통음악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의 재능나눔이 이루어진다.

이번 농촌재능나눔 버스에는 ‘문경시 소방서’, ‘여울 연주단’, ‘나빌래라 무용단’과 소년 마술사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 및 기관에서 총 2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회 의성지회의 ‘여울 연주단’은 지역사회에서 재능나눔을 활발히 하고 있는 단체로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세상을 조금 더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라며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 무용을 하는 ‘나빌래라’ 무용단의 김임순씨는 “재능나눔을 통해 점점 잊혀가는 한국 전통 무용의 아름다움도 알리고 농촌 어르신들과 소통도 할 수 있어 더욱 좋다.”라고 전했다.

이번 재능나눔에 참여하는 소년 마술사 김동환군은 “마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재능나눔을 통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관계자는 “재능나눔을 통해 농촌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문제를 지역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다양한 재능나눔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14년 일반인과 직능단체, 대학생, 문화예술인 등이 농촌재능나눔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농촌재능나눔 버스, ‘나누美캠프’, ‘행복마을 콘서트’ 등을 진행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