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四季 전국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입력 2014년12월12일 12시5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상-관광유람선에서 바라본 두무진의 저녁노을
[여성종합뉴스/민일녀]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제1회 옹진 四季 전국 사진 공모전’ 응모작품 심사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12일 발표했다.

전국 사진 공모전은 옹진군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사진예술을 통해 재조명해 수도권 앞 서해 바다에 널려 있는 보석같은 옹진군 100여개 섬의 관광이미지 제고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옹진군 주최(관)로 998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지난 5일 전문가로 구성된 작품 심사위원회를 열고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10점, 입선 30점 총 47점의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입상작은 대상 변동욱(경기도 고양시)님의 ‘관광유람선에서 본 두무진 저녁 노을’금상 박춘규(인천 서구)님의 ‘굴업도 은하수’은상 임순자(경기도 고양시)님의 ‘두무진 구름’, 현종현(인천 연수구)님의 ‘백령도 물범’동상 신승희(서울 강남구)님의 ‘풀등에서 갖는 행복’, 노희완(대전 서구)님의 ‘굴업도의 오솔길’, 류신우(경기도 용인시)님의 ‘소사나무 군락지’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대상 300만원, 금상 2백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가작 3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작품 선정 기준 총평에서“섬으로 이뤄진 옹진군을 가보고 싶은 곳으로 표현한 사진과 홍보용 포스터나 책자 등에 활용가치를 기준으로 평가했고, 인물이 크게 부각된 작품은 나중에 초상권 분쟁이 있을지도 몰라 이점도 고려했다”고 전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작품을 출품해 주신 모든 응모자분께 감사드리며 수상작에 대하여 12월 중에 시상식과 전시회를 열고, 작품을 관광객 유치 등 군정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