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개최

입력 2014년12월12일 20시3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 남구는 최근 평생학습센터에서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100여명의 학산콜강사와 학습자들이 참여, 그동안 배운 공연과 사례발표, 체험 및 전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콘서트는 모두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학습자 파트로 어린이들의 캐롤 합창, 어르신들의 하모니카와 라인댄스, 오카리나 연주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사 파트로는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학산콜강좌 홍보 동영상 감상, 복화술 및 그림자인형극, 원두커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강의가 진행됐다.

공연 외에도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수묵화, 양말인형의 작품전시도 함께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됐던 학산콜강좌 참여자들의 소감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이 적힌 카드를 뽑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는 남구 주민 5명 이상 강좌를 신청할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를 무료로 파견하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다.

올해는 총 219개 강좌에 2천여명이 지원, 학습을 받았다.

오는 2015년에는 학습자들의 건의사항 등을 고려, 학습 횟수를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해 학습자에게 더욱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산콜강좌의 신청은 평생학습센터(lll.namgu.incheon.kr) 학산콜강좌 신청 게시판에 지원신청서를 작성, 첨부파일로 등록하면 된다.

한 강좌당 최대 30시간(전문자격과정에 한함)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며, 학습자는 교재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 평생학습과(☎ 880-4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