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사랑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4년12월15일 10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 ․ 관협치로 시민참여 기반 마련

물사랑 현장체험교육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6월 1일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흥시 소재 연성정수장, 맑은물관리센터에서 시흥시 주최, 시흥교육지원청 후원, 시흥YMCA 주관으로 2014년도 『청소년 물사랑체험마당』을 운영했다.

행사에는 21개 초등학교 92학급 2,400여명이 참여하여 물에 대한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학습과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의 물사랑 체험수기 공모 및 발표회 개최로 물절약 실천이 가정과 학교는 물론 시흥시의 시민실천활동이 되도록 하는 활발한 촉매제 역할이 됐다.

시흥시『청소년 물사랑체험마당』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이 가져올 환경문제, 소득증가와 도시화가 물소비를 더욱 촉진할 가능성 등을 대비해 올바른 물사용과 절약의 생활화로 가정은 물론 전시민이 참여하는 살기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시흥시 시책사업으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과목과 연계한 「학교방문 찾아가는 물사랑학습교육」과 「정수장 및 하수처리장 현장체험학습」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더불어, 시흥시는 금번 물사랑체험운영 사업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하여 체험수기공모를 실시하여 우수자 24명에게 지난 12월 11일 시흥시 글로벌센터에서 우수작품 전시와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우수작품 모음집을 발간 ․배포하여 초등학교 교육자료에 활용토록 했다

시는 오는 2015년도에 야외 및 단체활동시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2014년도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중․고등학생 및 시민참여교육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물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