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 학나래두드림, 오는 17일 발대식 가져

입력 2014년12월15일 14시1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문화예술 마을공동체인 ‘학나래두드림’이 오는 17일 인천 남구 학익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학나래두드림은 기존 통장과 주민자치위원이 주축이 된 학익1동 난타 마당예술동아리가 새로운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 20여명으로 조직을 재정비하면서 결성됐다.

학나래두드림은 남구학산문화원에서 마당예술강사와 콘텐츠 지원을, 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공간과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이들은 학익1동 마을축제의 주축으로 문화예술로 마을공동체를 일궈 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남구학산문화원은 학나래두드림과 같은 마당예술동아리를 남구 21개 동으로 확산, 이들과의 연대를 통해 주안미디어문화축제 ‘학산마당극놀래’에 참여시키는 시민마당예술축제의 근간으로 삼을 예정이다.

남구학산문화원 관계자는 “마당예술동아리는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탐춤과 난타, 연극, 춤 등 총체 예술로 풀어내는 과정”이라며 “예술 창작이 공연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통해 진정한 주민 중심의 문화 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학산문화원(☎ 866-399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