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신청 모집

입력 2014년12월29일 11시3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부평구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일종의 바우처 제도로, 복지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말한다.

구는 내년에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치료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서비스, 해피패밀리서비스, 장애인 재활 승마 서비스, 노인수중운동교실 등 14개 사업을 마련했다.

구는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마감은 내년 1월15일까지다.

신청대상은 서비스가 필요한 아동이나 장애인 노인 등이다. 사업별로 신청 기준일 달라 사전에 이를 확인해야 한다. 1년에 1인당 2개 이하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별 바우처 지원액은 1만5,000원~18만원, 본인부담금은 1만원~6만원으로 차등 지원된다.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 해당 동 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조사 등을 거쳐 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확정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부평구 홈페이지(www.icbp.go.kr), 한국사회서비스관리원(www.socialservice.or.kr), 인천시사회서비스지원단(icss.idi.re.kr)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바우처카드 관련 문의는 부평구 복지정책과(☎032-509-6454)나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콜센터(☎1566-0133)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