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테마파크 운영

입력 2015년01월02일 08시3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중구 자원봉사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중 청소년 자원봉사 테마파크를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테마파크는 청소년들에게 교육·독거노인 돌봄·어르신 돌봄·환경 등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데이케어센터 어르신 점심식사 보조, 노숙인 무료급식소 배식, 독거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독도사랑 필통만들기 등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은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사랑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승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청소년과 함께 빵 만들기’프로그램은 중구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게 전달되어 든든한 하루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청소년 자원봉사 테마파크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고등학생은 1월5일부터 16일까지 ‘1365 나눔토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10명~30여명으로 총 180여명이다.

중구 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여름, 겨울 방학 중에‘자원봉사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