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다양한 소규모 채용 행사로 취업활동 지원

입력 2015년01월19일 12시3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부평구는 19일 오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일 구하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일 구하는 날’ 행사는 구직자의 취업과 기업의 원활한 인력 수급을 돕고자 매달 19일이 평일인 달에 여는 소규모 채용행사다. 구인업체 3~4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태창솔루션, 협동기획, 인화기업 등 4개 업체가 참여했다.

구는 이날 이후 3월과 5월, 6월, 8월, 11월 등 19일에 채용행사를 열 계획이다.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은 사진이 첨부된 이력서와 신분증을 갖고 행사장을 찾으면 된다.

구는 일 구하는 날 행사 외에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취업박람회와 베이비부머대상 맞춤형 채용행사도 4월과 7월에 열 계획이다.

또 설과 추석 등 명절 소규모 일자리가 발생하는 시기에 맞춰 채용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취업박람회를 계획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각종 채용 행사를 12차례 개최했다.

구는 또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과 면접 등을 돕는 지원 활동도 벌일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는 일자리 지원을 위해서 매달 크고 작은 채용행사를 매달 개최하고 있다”면서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특성을 고려한 취업 행사를 마련해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고 취약계층의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