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지원사업 실시

입력 2015년01월28일 21시5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월 12일까지 옹진군 거주 농어업인 자녀 대상

[여성종합뉴스/민일녀]28일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관내 농어업인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등학생 자녀를 둔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옹진군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다음달 1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지원사업은 옹진군에 주소를 두고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포함) 및 어업인 중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자녀나 직접 부양하는 손주, 조카 또는 동생이 있는 농어업인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해당 고등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학자금 신청 대상자가 이장의 확인을 통해 해당 거주지 면에 신청을 하면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최종 학자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복지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2015년도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지원사업에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해당 농어업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옹진군은 2014년도에 관내 농어업인 자녀 62명에게 6,205만 원의 농어업인 자녀학자금을 지원해 농어업인의 복지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관련 문의사항은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진흥팀(☎899-3223)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