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입력 2015년03월24일 20시41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봄철을 맞아 산림소유자의 재산보호와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담당공무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으로 구성된 단속기동반을 편성하여 4월 30일까지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기간 동안 서구청에서는 인터넷 카페, SNS 등을 통하여 산나물 채취자를 모집,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집단적으로 산나물ㆍ산약초를 채취하는 행위와 약용수종인 산청목, 헛개나무, 겨우살이, 음나무 등과 같은 주요 식물을 뽑거나 벌채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고, 아울러 산불예방을 위하여 불을 피우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 산림내 불법상행위, 소나무 불법유통 등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산나물ㆍ산약초 등 임산물을 산림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채취하는 행위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3조에 따라 최고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위법행위에 대한 처벌보다는 합법적인 굴취ㆍ채취 행위를 정착시켜 산림소유자와 산촌지역 주민의 소득원을 보호하고,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전하여 지속가능한 자원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산림자원 보호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