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中 위해시 환취구 한.중 FTA 관련 투자협력 방안 논의

입력 2015년03월25일 11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4일 중구청에서 장리춘 부구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산동성 위해시 환취구 방문단과 한‧중 FTA 관련 상호 투자협력방안에 대하여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5년 2월 25일 한‧중 FTA 가서명에서 인천 경제자유구역과 위해시가 한‧중 FTA 단일 시범협력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양 지방정부간 투자협력방안을 마련코자 인천시 중구에서 개최하였다.
 

 김홍섭 중구청장과 주요 간부공무원 및 관내 기업인, 환취구 방문단이 함께 참석하여 금융, 의료, 전자상거래, 서비스, 투자 분야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는데, 특히 관내 관련 기업이 투자 및 위해시 환취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환취구 장리춘 부구장이 김홍섭 중구청장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환취구를 방문하여 더욱 심도있는 논의를 하자고 제안하자 김홍섭 중구청장은 한‧중 FTA를 토대로 구체적인 협력사업 전개 등 향후 양도시간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번에 인천시 중구를 방문한 위해시 환취구는 산동반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해변도시로 중국에서 한국과 해상거리가 가장 가까운 도시이며 위해시의 정치, 경제, 과학기술, 문화의 중심지이다. 중구는 환취구와 2000년 9월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 10년 넘게 다른 어떤 우호교류도시보다 가장 활발하게 인적, 물적, 문화 교류를 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