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메가스터디,'안중근 일본어 동영' 제작 유튜브 공개

입력 2015년03월26일 13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6일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기'를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메가스터디는 '안중근 일본어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http://is.gd/3JNaoI)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유튜브에 공개한 한국어 및 영어 동영상을 일본어 내레이션으로 재편집하여 국내외 네티즌들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좋도록 제작됐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의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안중근을 '테러리스트'라고 단정짓고, 심지어 아베 총리는 '이토 히로부미를 살해해 사형 판결을 받은 인물'이라고 발언하는 등 안 의사를 저평가 하려고 노력중이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이런 일본 정치인들의 잘못된 사고 방식이 역사왜곡 교육을 초래하고 있는지라 일본 젊은이들에게 만큼은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사상'을 올바르게 알리고자 일본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6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에 대한 소개와 현 시대 각 나라에서의 안중근에 대한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완성했다.
 

특히 지난 한국어 동영상에는 가수 윤종신, 영어 동영상에는 지하철 영어방송으로 유명한 제니퍼 클라이드가 재능기부로 참여했고 이번 일본어 동영상에는 KBS 김지원 아나운서가 또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현재 줌닷컴 '타임트리'와 함께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서 교수는 "캠페인 페이지에 단지혈맹 및 안 의사 어머니의 편지, 마지막 유언 등을 소개해 네티즌들이 안중근 의사를 다시금 기릴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영웅 프로젝트'는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에 이어 오는 4월에는 '윤봉길 의사'에 관한 동영상을 다국어로 제작하여 국내외로 널리 홍보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