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부모와 함께하는 건강 짱! 몸 짱! 어린이 캠프’ 실시

입력 2015년03월27일 17시53분 허찬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소리]인천시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부모와 함께하는 건강 짱! 몸 짱! 어린이 캠프’를 실시한다.
 

이 캠프는 적정한 체중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키워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발달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캠프는 센터 소속 영양사와 국제 코디네이션 운동협회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지식을 알아보는 ‘비만이 궁금해요!’ ,  여섯 가지 식품군과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  건강간식을 만드는 ‘나는 채소·과일이 좋아요!’ , 고열량·저영양식품을 구별하는 ‘바르게 먹을 수 있어요!’ , 어린이 건강을 위한 ‘성장 쑥쑥 신체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체성분 측정과 학부모 1:1 건강 상담을 통해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할 수 있도록 영양멘토링을 실시한다.
 

캠프는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10팀을 대상으로 2주에 한번 토요일에 실시하며, 접수는 3월 30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학부모나 등록시설은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719-7810)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서는 가정에서 관리가 중요한 만큼 학부모 동반 교육이 효과적” 이라며 “아동기의 식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캠프를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의 인식이 변화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