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정원에 철쭉품종 전시포 조성

입력 2015년04월08일 14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철쭉의 개화 시기는 오는 5월에서 6월까지로 이 시기에 순천만 정원을 방문하면 철쭉의 다양한 꽃을 감상

[연합시민의소리]  8일 순천시는 전국 제1의 철쭉생산 도시로서의 자리매김과 순천 철쭉의 우수성과 아름다운 꽃을 감상 할 수 있게끔 순천만 정원에 철쭉품종 전시포를 조성한다.

이번 철쭉품종 전시포에는 순천에서 주로 재배되는 영산홍과 자산홍 등 10종과 분재용으로 많이 쓰이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사스끼 계통의 철쭉 70여종이 식재되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쭉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제공 될 예정이다.


철쭉의 개화 시기는 오는 5월에서 6월까지로 이 시기에 순천만 정원을 방문하면 철쭉의 다양한 꽃을 감상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순천만정원 국제습지센터(1층)에서 오는 5월22일부터 31일까지 제 1호 국가정원 품격에 맞는 철쭉분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철쭉분재 전시회에 출품될 작품들은 30 ~ 120년 이상의 희귀고목 철쭉 100여점으로 진귀하고 아름다운 철쭉꽃을 감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정원에서 시화인 철쭉의 우수성과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는 대표수종이고, 농가에서 부가가치가 높은 효자 품목임을 널리 알려 조경 산업의 메카로 육성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