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유아가정 위한 다양한 육아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5년04월14일 14시47분 정현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올해 영유아가정의 육아지원을 위해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마미정)를 통해 다양한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영유아보육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지난 1998년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맞벌이 가정의 증가와 더불어 육아지원에 대한 수요증가에 따라 센터에서는 기존의 어린이집 지원 뿐만 아니라 육아정보, 육아상담, 부모교육 및 가족체험활동 등 다양한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매월 영유아가정의 신청을 받아 아동의 기질과 성장환경에 따라 자녀양육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일대일 맞춤 상담서비스인 『도담도담 똑똑똑』과 동일한 육아고민을 하는 부모들과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한 집단상담 서비스인 『도담도담 해피토크』와 같은 육아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부모 육아교육 프로그램으로 부모들이 자녀양육에 필요한 여러 가지 인성요소를 함께 살펴보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담도담 인성학교』와 영유아 부모나 예비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자녀양육교육이나 자녀와 함께하는 각종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도담도담 가족학교』도 운영한다.
 

아울러, 육아정보제공 프로그램으로 연 2회 보육정책 및 최신 육아정보를 소개하는 자녀양육정보지 『Mom & Dad』를 제작해 신청 가정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가정을 위해 구축한 홈페이지 『부모다움(http://bumo.iccic.or.kr/main/index.php)』에서는 자녀양육에 필요한 소식, 동영상자료, 교육 신청 등 영유아가정이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보육서비스도 제공한다. 
 

인천시 육아지원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청 보육정책과(☎440-3412) 또는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431-460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