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선포식 개최

입력 2015년04월17일 14시29분 정현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국회상륙작전」 일환, 기획전시회, 세미나, 지역특산품 홍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공식 개막 행사인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비전 선포식을 갖는다.
 

「인천! 국회 상륙작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비전 선포식은 넌버벌 퍼포먼스 비밥(BIBAP) 공연과 서해5도 어민들의 서한문 전달식, 민선6기 시정 비전 선포, 개막 테이프 커팅, 희망 인천 풍선날리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서해5도 어민 대표단은 최근 남북 대치국면에 따른 섬 지역 주민들의 긴장상황과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따른 인천 지역 어민들의 피해와 고통을 호소하는 서한문을 국회의장께 전달하여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적극 요청할 예정이다.
 

한편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공식 개막하는「인천! 국회상륙작전」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국회 의원회관 2,3층 로비, 세미나실, 후생관 앞뜰에서 인천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기획전과 국제행사 부스 운영, 천혜의 관광자원인 섬 홍보전, 그리고 인천 현안 중심의 세미나, 토론회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네일아트 무료체험 행사와 지역특산물 시식코너 및 판매·전시 행사, 기념품 무료 증정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서울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는 물론 지역구 국회의원,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민·관·정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통해 인천이 갖고 있는 역사적, 문화적 가치와 잠재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