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어르신 건강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5년04월22일 18시18분 허찬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반포4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스포츠 전문업체 나눔케어 휘트니스와 연계하여 2015년 4월부터 매주 2회 휘트니스 내에서 일상생활 활동이 적은 어르신들을 대상

[연합시민의소리] 22일 서초구 반포4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스포츠 전문업체 나눔케어 휘트니스와 연계하여 2015년 4월부터 매주 2회 휘트니스 내에서 일상생활 활동이 적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건강프로그램은 국가공인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을 가진 휘트니스 전문가들이 PT팀과 재활팀 2개조로 나뉘어 각각 30분씩 진행한다. PT팀은 짐볼과 세라밴드 등을 이용해 어르신들의 근력을 키워드리는 운동을 하고, 재활팀은 통증이 있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재활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 프로그램이 관내 어르신들이 신체적 건강을 지도‧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고, 스트레칭 및 재활중심의 근육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호용 반포4동장은 “거동이 불편하시고 지역 여건상 참여할 수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활용하여 「어르신 건강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