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풍수해보험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5년05월14일 13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3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본격적인 우기철에 대비하여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구민들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풍수해보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풍수해보험제도는 복구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제도와 달리 복구비 기준액 대비 최고 90%까지 보상이 가능하며, 보험료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절반 이상을 지원하여 가입자의 부담을 낮춰 주고 있어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보험료의 86%, 차상위계층은 76% 일반 가입자는 55~62%를 지원받을 수 있고 올해부터는 보험 가입 서식을 대폭 간소화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300여명의 많은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풍수해보험을 담당하는 전문가의 풍수해보험의 필요성, 가입대상물, 피해 시 지급된 사례 등을 설명을 경청하며 자연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풍수해가 자주 발생하고 대형화되고 있어 자연재난 발생 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 보험에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