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일반계고와의 업무협력 협약식

입력 2015년05월15일 14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강범석)와 관내 일반계 12개 고등학교는 청년중심의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관련 업무협력 협약식을 지난 14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서구는 금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림고등학교, 가정고등학교, 가좌고등학교, 검단고등학교, 대인고등학교, 백석고등학교, 서인천고등학교, 신현고등학교, 원당고등학교, 청라고등학교, 초은고등학교, 해원고등학교 졸업예정 비진학자에게 자기 적성에 맞은 진로설계를 위해 취업지원, 진로개발, 진로탐색을 위한 NEW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NEWSTART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희망자에겐 맞춤형 취업지원을, 진로개발 희망자에겐 직업훈련기관 등을 연계하고, 진로탐색 희망자에겐 지속적인 진로탐색교육 및 특강을 실시하여 직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게 된다.
 

  서구는 지난해부터 청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인턴디딤돌사업, 특성화고에 대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NEWSTART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일반계고로 확대운영 할 예정이다.
 

  올해도 협약을 체결한 일반계고 졸업예정 비진학자의 고용 확대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관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내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론 서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