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 및 업무 토론회

입력 2015년06월09일 18시23분 홍숙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8일,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 및 업무 토론회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학습종합학습클리닉센터는 2015학년도 ‘새학년 새학기 인천교육 달라지는 것 10개’ 중 하나로서 그동안 5개 교육지원청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것을 넘어서서 고등학생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여 운영하게 된다.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의 부진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학생 맞춤형 상담으로 운영하며, 대상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및 교원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학습코칭단은 고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학생당 총 20회기에 걸쳐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 상담을 시행할 예정이다.
 

위촉식 및 토론회에 참석한 학습코칭단은 상담 절차와 역할에 대한 진솔한 의견 나눔을 통해 진정으로 학생을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을 확고히 다졌으며  새롭게 출범하는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취지와 성격에 대해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청연 교육감은 ‘한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다’ 는 정신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학습코칭단의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 정신에 대해 감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인천시교육청은 전문적인 치료와 상담이 요구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MOU,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상담·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