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골드세대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입력 2015년06월18일 14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18일 인천광역시 서구청(강범석 청장)에서는 기업&일자리지원센터 취업교육관에서 『골드세대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발대식을 가졌다.
 

인천에서는 서구가 처음으로 고용노동부 지원사업 실시기관으로 선정되어 그간 참여자와 참여기관 모집을 통하여 강범석 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골드세대 지원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공모사업인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만 50세이상의 퇴직전문인력의 경험과 비법을 활용하여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나 행정기관 등에서 사회공헌활동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공익서비스를 확대하고 확산해 나가는 사업으로, 서구청은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체결·콘소시엄 구성 및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인천에서는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참여자·참여기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복지사각지대 등 위기가정발굴 및 지원·연계, 경로당 코디네이터, 기후변화교육강사, 동화구연, 어린이집 방과후 지도, 비영리민간체나 행정지원 등의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열의가 뜨거웠다.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운영기관인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가정로 350 주암프라자 2층, ☏ 577-6091~2)나 실시기관인 서구청 일자리지원과(서구 서곶로 299, 경인빌딩 8층, ☏ 560-2968)로 전문경력증빙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