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5년 청렴주간지정 청렴리더 워크숍 및 다양한 행사 개최

입력 2015년06월18일 15시50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가 지난 6월 둘째 주를 상반기 청렴주간으로 지정하여 청렴리더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청렴리더 워크숍은 청렴주간 중 지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시흥시 대야동 소재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실시하였는데, 각 부서별로 선출된 청렴리더 60명과 서무회계담당자 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1일차 청렴리더 교육에서는 2014년도 광역단체 청렴평가 최우수기관인 경기도청 실무과장인 변용현 조사담당관을 초청하여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 전략’에 대하여 2시간 정도의 특강시간을 가졌다.
 

또한 2일차에는 관내 주요사업장 4개소(배곧신도시, 오이도오션프런트, 조력발전소 및 MTV사업장)를 방문하면서 동료 공직자들의 손길로 완성되어 가는 현장을 통하여 공직자로서의 자부심과 청렴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시는 지난 4월 선정된 ‘2016년 코리아 문화수도’ 사업자로서 청렴도 향상도 이젠 주입식만으로는 실효성이 없고 공직자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운동이어야 한다는 의지 하에 문화예술행사를 연계하여 기획하였는데 ‘청렴사진전과 청렴 작은음악회’는 공직자들은 물론 내방시민들의 시선을 모으기에 충분했으며, 특히 음악회에서는 시립전통예술단 공연, 시청 색소폰 동아리 연주, 재즈기타와 하모니카 합주가 더욱 청렴주간 행사를 빛냈다.  
 

시의 지난 2014년도 시정평가 결과, 대외적으로 조기집행평가 3년 연속수상,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수상 등 53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청렴도 분야에서만은 상대적으로 너무 낮은 성적표를 받은 바 있어, ‘청렴해피콜 운영’, ‘간부공무원 청렴도 자체평가 실시’, 부서별 팀장급 1명을 ‘청렴리더’로 선발, 월별 자발적 청렴토론을 개최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를 세워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월례조회와 연계 청렴 영상 교육, 청렴 전문강사 초청 특강, 전문극단 초청 청렴연극,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배지 전라도 강진 견학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