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행정규제신고센터 및 기업애로 상담창구 운영

입력 2015년06월19일 11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9일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개인과 기업이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행정규제 및 관행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규제신고센터 및 기업애로 상담창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정규제신고센터 및 기업애로 상담창구는 불합리한 규제, 기업 경영활동에서 겪는 애로사항 등을 구민 누구나 손쉽게 신고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신고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온라인은 서구청 홈페이지의 『행정규제신고센터 및 기업애로 상담』배너를 클릭 (http://www.seo.incheon.kr)하면 접수 사이트로 연결되어 규제 신고방법(인터넷, 전화, 팩스, 우편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은 서구청 민원봉사과 1번 접수창구에서 신고가 가능하다.
 

센터에 접수된 신고사항은 14일 이내에 검토 후 처리결과를 회신할 계획이며, 규제신고 고객보호를 위해 “인천광역시 서구 신고고객 보호․서비스 헌장 운영 규정”을 제정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서구는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규제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똑똑 톡 규제개선 발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회 운영, 8건의 규제건의사항을 접수하여 추진 중이다.
 

구 관계자는 “기업 또는 구민이 평소 느꼈던 불합리한 규제사항 및 기업애로 사항에 대한 의견을 『행정규제신고센터 및 기업애로 상담창구』에 자유롭게 제시해 주길 바란다.”며 “구민에게는 편익을 주고, 기업에게는 활력을 줄 수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