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국선도로 면역력 증진

입력 2015년07월10일 1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청장 강범석)는 현대인들의 가장 큰 질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 주민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국선도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선도 운동교실은 2개반으로 편성하여 1기는 매주 월·수요일 오후2시에, 2기는 매주 화·목요일 오전10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 지역주민 60여 명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수련법인 국선도는 몸과 마음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운동법으로 지속적 수련을 함으로써 건강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마음이 편안해지며, 두뇌활동이 활발해지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다. 
 

 대전한방병원 연구팀은 국선도 참가자들을 상대로 수련 전후의 혈액을 분석한 결과 스트레스호르몬이 20%정도 감소하고 각종 질병과 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도 뚜렷하게 줄어드는 등 국선도가 건강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증명하기도 하였다.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국선도외에도 스트레칭교실, 비만탈출교실,고혈압당뇨병 상설관리교실 등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몸과 마음을 고르게 강화시키는 수련법인 국선도외에도 주민의 건강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특색에 맞는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