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구인처방문 버스투어'성료

입력 2015년07월20일 21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7일「구인처방문 버스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구청, 중구 구민들의 의지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로 마련된 「구인처방문 버스투어」는 노사발전재단 인천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센터장 안효식)와의 협업을 통해 일자리 대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사말을 통해 김홍섭 중구청장은 본 행사장에 참석한 300여명의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세계적인 불경기 속에 수출길을 개척한 ㈜연우, ㈜케이제이인더스트리 등 이날 참석한 기업에 지역주민의 채용확대를 당부하였다.
 

 한편, 중소기업 및 일자리창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제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행사는 1코스로 두산인프라코어 협력업체 ㈜케이제이인더스트리(중구 축항대로 소재)를 방문하였고, 2코스로 화장품 부자재 전문 제조회사인 ㈜연우(서구 가좌로 소재)를 방문하였다.

㈜연우는 10여 년 전부터 ‘기업취업캠프’를 실시한 기업으로 취업난에 시달리는 대학생 및 구직자들의 현장투어를 진행하여 중소기업과 제조업에 대한 선입견을 불식시키고자 노력한 기업이다.
 

두 기업 모두 전 직원을 정규직화 하여 고용의 안정을 꾀하고 열악한 노동조건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난 해 구의 지원 속에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들이 1,600여 명에 가까울 정도로 성과를 이루었고,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과의 협의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및 삶의 질을 높이는데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