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민안전처장관배 핀수영 대회” 개최

입력 2015년07월24일 23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에서는 메르스 진정국면에 따라 경제활성화 및 해양스포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25일  인천송도국제도시 센트럴공원에서'제3회 국민안전처 장관배 핀수영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4~6학년) 1.5㎞와 중·고등부·대학부·일반부 각 3㎞로 총 22개 경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전국에서 600여 명(선수·동호인)이 참가하여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해경안전본부에서는 대회 중 안전을 위해 해양체육단을 활용하여 수변순찰 및 응급구조요원을 배치하며 인천 메르스지정병원의 협조를 받아 체온확인 등 메르스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국민안전처 안전신문고 앱과 구명조끼 캠페인, 심폐소생술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며, 가족단위로 참석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해경악단·의장대의 연주와 동작시범을 선보이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기념품(썬크림, 모기퇴치 밴드,호신용 호루라기)을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 각 부분별(짝핀, 모노핀, 초·중·고등부, 대학,일반 등) 우승자들에게는 개인시상(66명)할 예정이며, 단체시상(2팀)도 함께한다.
 

 해양경비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그간 메르스로 위축된 국민들에게 활력을 부여하고, 건전한 해양스포츠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