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한국.미국 출시 발표

입력 2015년08월14일 13시05분 편집국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존 카드 결제기를 교체하지 않아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 더욱 많은 소비자와 가맹점이 모바일 결제에 참여할 수 있어....

[연합시민의소리]  삼성전자가 오는 20일 한국, 다음달 28일 미국에서 ‘삼성 페이’를 출시한다고 1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언팩 행사에서 발표했다.


삼성 페이는 신용카드를 카드 결제기에 긁어 결제하는 대신 스마트폰에서 결제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암호화된 결제 정보를 전달하는 마그네틱 보안전송(MST416)과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을 지원한다.

기존 카드 결제기를 교체하지 않아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 더욱 많은 소비자와 가맹점이 모바일 결제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7월부터 국내 일부 카드사와 함께 삼성 페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미국에서는 이달 25일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한 달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계획이다.


삼성 페이는 대부분의 카드 결제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특징, 독점 제휴나 고가의 신규 장비 없이도 소규모 자영업 매장부터 대형 백화점까지 대부분 매장에서 삼성 페이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스마트폰 화면을 손가락으로 쓸어 올리는 동작만으로 삼성 페이를 실행한 후 지문으로 인증하고 스마트폰 뒷면을 카드 리더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의 안전성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했다.

결제 시 실제 카드번호 대신 별도의 가상 카드번호인 토큰을 이용해 결제 정보를 보호한다. 사용자 지문이나 비밀번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카드번호 등 개인 결제 정보를 볼 수 없다.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가 실시간으로 해킹 위협을 감시하고 거래 정보 보호를 강화한다. 기기를 분실한 경우 ‘디바이스 위치 찾기’ 서비스로 기기 위치 탐색, 잠금, 정보 삭제가 가능하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범용성을 갖춘 삼성 페이가 지갑이 필요 없는 라이프 스타일에 더 가까워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진보된 기술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모바일 결제 솔루션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미국 출시를 위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리, 마스터카드, 비자와 같은 주요 카드사뿐 아니라, 뱅크 오브 아메리카, 체이스, US뱅크 등 현지 주요 은행과 협력을 추진한다. 한국에서도 삼성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씨티카드 등 모든 국내 카드사와 제휴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